3D GIS 솔루션

국내 · 외 상용 및 Open Source기반의 엔진 활용 능력과 자체 개발 3차원엔진을 보유하고 있으며,이를 기반으로 가상현실과 3차원 모델링을 제작 · 수행하고 있습니다.

연안재해취약성평가시스템

image-1
  • 연안의 3가지 취약지수로 분류하고자 하는 연안위험취약지수(CHVI), 연안환경취약지수(CEVI), 그리고 연안지속가능개발지수(CSDI)를 평가하고 평가결과를 GIS시스템상에 수치지도와 항공사진을 기반으로 취약성평가 결과를 표시 합니다. 평가결과에 대한 평가 근거와 대응방안을 제시하고 3가지 취약지수결과를 바탕으로 연안재해취약관리선(CVML)을 표출 합니다.

GIS 기반의 해안침수예상 3차원 가시화시스템

image-1
  •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 적응과 해양기반 구축을 위하여 해수면 상승, 태풍 및 폭풍해일 등 해수범람 관련 연안재해 예방 실무활동에 활용 가능하고 연안침수 위험지역에 대한 해일고, 침수범위, 침수심 등을 알려주는 해안침수예상도 제작 및 보급결과를 활용하여 GIS 기반의 3차원 가시화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해저지형 가시화 시스템

image-1
  • 한반도 해저지형 가시화에 대한 타당성을 연구하고 Fledermaus 툴을 활용한 한반도 일반 수심자료를 활용한 해저지형을 가시화 합니다. 수심측량에 대한 현황과 활용방법과 3차원 구현에 대한 방안 제시와 GIS툴과 해저지형엔진을 이용하여 고품질의 해저지형 생성을 위한 기법을 개발하고 경계선 보강법을 연구하여 디지털해저지형도를 제작하였습니다.

맨위로